Ancle News

[대전투데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꿈꾸는대로 청춘랠리” 출정식 가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는 충남소재 대학 LINC 사업단, 창업동아리 학생, 청년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제 1회 충남 청년 창업포럼 출정식을 오는 6월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포럼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충남경제진흥원 및 도내 13개 대학이 공동 주최하며, 충남센터 대학생 서포터즈단 청․포․도가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하였다.

“당신의 젊음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하는 이 날 행사에서는 도내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 및 도전을 원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 다양한 지원을 통해 꿈을 이루어주는 도전 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창업생태계의 이슈와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충남지역의 청년 CEO들과 함께 열정 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이를 통해 권역 내 창업생태계 구축 및 우수한 청년 사업가 발굴·육성할 기반을 다졌다.

포럼의 1부는 제 4회를 맞이한 창의융합 콘서트로“말랑스튜디오”의 김영호 대표와 함께 청춘들의 도전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콘서트는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며, 전세계 2100만명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알람몬’을 개발한 말랑스튜디오의 김영호 대표와 함께했다.

2부는 청춘열정스토리를 주제로 성공한 지역 청년 CEO들이 솔직하고 열정적인 창업스토리를 공유하며, 취업․창업․문화․ 예술․고민 등 특정하지 않고 청년들에게 공감이 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자유스럽게 풀어내고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붙이는 젤 네일을 개발한 ‘글루가’의 유기현 대표와 중소 유통업체를 위한 MDAP(Mobile data Analysis Platform) 개발한 ‘앙클’의 한수용 대표가 함께하여 예비 창업가들의 도전에 노하우와 힘을 실어주었다.

이어서 3부에는 자신만의 주제를 갖고 도전을 원하는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활동계획을 지원해주는 ‘꿈꾸는대로- 청춘 랠리’로 타 지역 혁신센터나 그동안의 포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충남센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첫 번째 청춘랠리 도전자로는 태양광 신재생 에너지를 주제로 참가하는 심희린씨이다. 심희린씨는 청년들에게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을 장려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7월 17일부터 9월 12일까지 약 60일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신재생에너지만을 사용하여 영국에서 시작해 몽골대륙을 거쳐 러시아 울란아데까지 자동차로 약 60일간 일주하는‘몽골랠리’에 도전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산업 및 환경 보호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하였으며 ‘꿈꾸는대로 청춘랠리’를 통하여 후원제품과 활동비를 모금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4부에는 충남지역 커뮤니티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깔깔깔 – 맥주파티”가 진행되었다.

충남지역 창업동아리 학생, 청년 CEO 및 예비창업자 등 다양한 채널의 사람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맥주 및 케이터링이 준비되어있으며, 맥주로 얻은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금으로 전달됐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젊은이들이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 유관기관 및 대기업 등의 참여를 이끌어내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우수 청년창업가 발굴 및 혁신센터와의 연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충남청년창업포럼은 매달 1회 개최되며, 제1회 청춘랠리는 6월 23일 오후 3시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천안아산KTX역사 2층에서 진행되었다.

Recent Posts